컨텐츠 내용

  1. 인테리어T
  2. 인테리어 정보

인테리어 정보

인테리어 정보 조회 페이지
공간에 특별함을 더하는 향기 인테리어 인테리어T / 2022.07.22

01.jpg

 

어떤 향을 맡으면 기분이 좋아지거나 잊고 있던 기억이 떠올랐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이런 현상은 후각을 자극하는 향만이 가진 특별한 능력입니다. 사람마다 어울리는 헤어, 패션 스타일이 있듯 공간에도 잘 맞는 향이 있습니다. 공간에 어울리는 향기로 나의 공간을 조금 더 특별하게 완성하세요.


 

 

 

현관

 

 

 


외부에서 집 안으로 들어올 때 가장 먼저 만나는 공간이 바로 현관입니다. 집의 첫인상이라 할 수 있는 현관에는 싱그럽고 산뜻한 느낌을 주는 그린 계열 향을 추천합니다.



02.jpg

 

Green 그린 계열


 

숲 속을 걸을 때 느끼는 향, 풀이나 나뭇잎을 비빌 때 느껴지는 풋내, 잔디 위를 걸을 때 나는 향, 이끼와 허브향과 같은 자연을 연상시키는 신선한 향이 특징입니다. 그린 향은 휴양지의 공원에 누운 듯한 기분으로 힐링하는 느낌을 전합니다. 현관에서 풍기는 그린 향은 지친 몸과 마음을 싱그럽고 편안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03.jpg

 

거실

 

 


혼자만의 공간이 아닌 가족과 함께 사용하는 거실은 성별, 연령별 호불호가 적고 누구에게나 거부감이 없는 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 모두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 시트러스 향이나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플로럴 향을 추천합니다.



04.jpg

 

Citrus 시트러스 계열


 

레몬, 자몽, 감귤류의 향기로 신선하고 상큼하며 달면서도 신 느낌을 주는 향입니다. 가볍고 빠르게 확산되는 특징이 있기에 향의 지속 시간이 짧습니다. 신선하고 상쾌한 향으로 누구나 좋아하는 향입니다.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고 안정감을 주어 지친 심신을 챙겨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05.jpg

 

Floral 플로럴 계열

 


꽃향기를 표현한 것으로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불러일으키는 향입니다. 거실에 은은하게 퍼지는 꽃향기는 모두의 기분을 맑고 따뜻하게 만들어줍니다. 플로럴 계열의 향은 장미, 재스민, 은방울꽃, 라일락이 많이 사용되며 향긋한 향은 사람들의 기분이 좋게 만들어 줍니다.



 



침실

 

 

 


06.jpg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한 휴식과 수면이죠? 하루의 피로를 풀고 재충전을 위한 침실에는 강하고 무거운 향은 피하고 은은하고 심신 안정에 좋은 허브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허브 계열의 라벤더 향은 숙면과 릴렉싱 효과가 있어 가장 선호도가 높습니다. 또한 플로럴 계열의 재스민 향은 포근하면서도 따뜻한 향도 함께 추천합니다.


 

07.jpg

 

Herb 허브 계열


 

약이나 향료로 쓰는 식물에서 추출한 향기 또는 그런 것과 유사한 향기인 허브향은 아로마 테라피 오일로도 많이 활용됩니다. 릴렉싱의 대명사 라벤더부터 염증에 효과적인 캐모마일, 공기 정화에 좋은 로즈마리,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 페퍼민트가 모두 허브 계열의 향입니다.


 

 

 

서재/공부방

 

 

 

 

08.jpg


 

글을 쓰거나 업무를 하거나 책을 읽는 등 집중력을 높여야 하는 공간인 서재에는 맑고 상쾌한 향이 좋습니다. 집중력을 높여야 하는 공간이기에 인지 기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진 페퍼민트 향을 추천합니다. 페퍼민트는 스트레스 완화와 마음의 안정을 가져오는 역할도 한답니다.



09.jpg

 

Peppermint 페퍼민트 향의 효능


 

페퍼민트는 오래전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사용되어온 허브로 멘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상쾌한 향과 청량감이 특징입니다. 멘톨 향은 취향이 갈리긴 하지만 다양한 효능 덕에 방향제뿐 아니라 치약, 과자, 껌, 음료 등 매우 다양한 용도로 소비되고 있습니다. 페퍼민트는 눈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고 특유의 청량감은 스트레스 개선과 함께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집중이 필요할 때 페퍼민트 향을 잘 활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방


10.jpg


 

요리를 하기 위해 다양한 식재료를 다루는 주방에서는 식욕을 자극하면서도 좋지 않은 음식 냄새를 잡아야 합니다. 항균 기능을 함께 가지고 있으면 금상첨화입니다. 이런 특성으로 주방에서는 시트러스 계열의 레몬 향과 계피 나무의 껍질인 계피 향이 잘 어울립니다.



11.jpg

 

Lemon & Cinnamon 레몬&계피 향의 효능


 

레몬은 소화에 도움을 주고 몸의 균형을 잡아줍니다. 레몬은 웬만한 과일과 비교해도 순수 비타민C 함량이 높습니다. 높은 비타민 C 함량은 레몬 특유의 신 향을 만들어 내고 이 신 향은 짜릿함과 상쾌함이 있어 좋은 기분을 만들어 주고 안티 박테리아 성분이 들어 있어 신체의 면역 체계를 바로잡는 데 도움을 줍니다.

 

레몬과 함께 주방에 잘 어울리는 계피는 녹나무과에 속하는 계피 나무의 껍질로 약재로 사용됩니다. 특히 계피에서 나는 매운맛과 향을 내는 성분들은 집 먼지 진드기가 호흡을 할 때 호흡기로 들어가서 진드기를 죽입니다. 이런 효능 덕분에 예로부터 향이 강한 계피는 모기나 벌레를 쫓는데 사용돼 왔고 탈취와 살충 효과가 뛰어나 위생이 중요한 주방에 잘 어울리는 향입니다.

 


 

 

욕실

12.jpg


 

물 사용이 많은 욕실은 습기로 인해 발향이 잘 되고 잔향이 오래가는 편안한 느낌의 우디 계열의 향이 좋습니다. 발향이 약한 디퓨저보다는 향초를 사용해 습기와 악취를 한 번에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13.jpg

 

Woody 우디 계열


 

우디 계열은 나무껍질, 목재에서 나는 향으로 자연스럽고 건조한 느낌의 향입니다. 샌들우드, 베티베르, 시더우드, 파트리, 파인 등이 우디 계열을 대표하는 향입니니다. 고상한 느낌의 분위기의 향으로 우디 계열은 나무를 연상시키고 무겁지만 안정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향입니다.


 

 

 

디퓨저 실내 방향제


 

 

 

14.jpg

 

인테리어를 한 공간에 향기를 더하면 심리적으로 안정 시켜줄 뿐만 아니라 실내 공간을 향기롭게 만들어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최근에는 디퓨저나 향초의 색상과 디자인이 다양해지면서 단순 냄새를 제거하는 방향제가 아닌 공간 인테리어 효과까지 더해주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분위기에 맞는 용기 디자인과 공간 목적에 맞는 향기 선택으로 공간에 특별함을 더해보세요.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인테리어 업체 선정 기준 알아보기

 파일첨부  
2023.08.11
다음 글

가족구성 따라 만드는 네 가지 미디어 룸

 파일첨부  
2022.07.15